레터라이브 Q&A

37회
2020.08.08
PATCH 5.18
  • 채팅창으로 알려주는 공지의 비율을 줄여 주실 수 없나요?
    공지가 1시간 간격으로 반복되어 무슨 말을 했는지 보려면 한참 올려야 돼서 불편합니다.
    처음 접속할 때만 나오거나 일반 채팅창에서만 무조건 보이고 필터로 다른 채팅창에서는 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기본적으로 이벤트나 파이널판타지14의 새롭거나 중요한 소식을 

    모험가 여러분들께 인지시켜 드리는 홍보의 목적으로 인게임 공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전해 드릴 소식들이 많아지게 되면 많게는 30분 간격으로도 공지가 노출되게 되며,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잦은 횟수로 공지하는 것이 불편하시다고 하셔서 간격을 이미 조금 조정한 상태입니다. 


    다만, 전해 드려야 할 중요 소식이 많을 경우에는 조정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모험가 여러분들께 최대한 게임 몰입도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공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톤베리 서버의 우대 혜택 종료 시점이 패치 5.18과 함께인 이유가 궁급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패치 5.18 업데이트 시점인 7월 14일, 톤베리 서버에 적용되었던 우대 서버 혜택이 종료되었습니다.

    톤베리 서버는 우대 서버로 적용된 이후 꾸준하게 인구 성장을 해왔으며, 

    패치 5.0 이후 신규 모험가분들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톤베리 서버로 유입되었습니다.


    그 결과 톤베리 서버가 다른 3개 서버의 인구를 넘어서는 수치에 도달하였고,

    콘텐츠 이용량 또한 소폭 앞서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우대 서버 혜택은 서버 간 인구 수 균등화 목적을 가지고 진행하게 되므로 톤베리 서버의 인구수 증가에 따라 

    우대 서버 혜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패치 5.2 업데이트 시점 신규 모험가분들이 또 한 번 증가하게 될 것이므로 

    이전 시점인 패치 5.18에 종료하게 된 부분입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요즘도 빈번히 매크로 유저가 보입니다.
    아무리 막아도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니 대책 마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매크로의 대부분 공통점은 맵을 뚫어서 이동하는 것과 이름을 비슷한 패턴에
    변수를 넣어서 짓는 것인데, 뿌리부터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을까요?
    가령 패턴화 닉네임을 주시하고 캐릭터 생성 시부터 막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먼저 작업장으로 의심되는 일부 캐릭터명의 특징으로 대부분 뜻이 없는 영문이나 한글로 이루어진 유사한 이름들이 많습니다만, 

    실제 조사를 하면 작업장이 아닌 정상 모험가분들의 캐릭터 이름으로 확인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계정이나 캐릭터 이름만을 가지고 조치할 수 없으며, 플레이 패턴 및 내부 데이터를 통한 추가 검증 후 조치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대책에 대한 부분은 시스템 상 여러 가지 고려가 필요하므로 내부적으로도 지속 검토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36회
2020.02.24
PATCH 5.05
  • 몰이 사냥을 강요하거나 또는 몰이를 하지 않도록 강요하는 것이 정지 사유인지 궁금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던전뿐만 아니라 모든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유저분들의 의견 차이나 플레이 패턴에 관련된 사항에는

    운영진이 일체 개입하지 않습니다.


    모험가분들 간의 플레이 성향이 달라서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 원만하게 대화로써 풀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만,

    운영팀이 개입하는 경우는 욕설/비방, 혹은 여러 상황에 따라 게임 이용 방해,

    로그 상 분쟁 등이 확인될 경우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최근 불법 프로그램, 외부 툴 사용으로 인한 이슈들에 대한 부분을 글로벌과 동일한 방침임을 안내드렸습니다.

    해당 공지에 본 내용도 포함되는 내용이 있으니, 다시 한번 공지를 확인해 주시면 주시기 바랍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무작위 임무: PC방’ 증표 교환 아이템은 어느 주기로 바뀌나요?
    혹 주기가 너무 길어지면 그냥 방치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한국 운영팀 답변

    메이저 패치마다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계속해서 늘려나갈 것입니다. 

    또한 게임 내 모그리 NPC에게서 교환 가능한 아이템과 PC방 포인트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향후 메이저 패치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매크로 유저들을 운영진 차원에서 한꺼번에 단속할 계획은 없나요?
    칠흑 들어오면서 훌쩍 많아진 것 같은데... 어떤 식으로 제재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2019년 제재된 작업장 계정 수는 총 4,385개에 달하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조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쾌적한 게임 환경을 조성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글로벌 공식 채널에서 제공하는 UI 업데이트 내용이나,
    일부 BGM 등의 가사 번역 글 등을 GM 노트 등을 통해 제공해 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UI 개편은 패치 노트를 통해서 나타나지 않는 부분도 많아서 패치 노트만으로는 정보 전달이 잘 안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한국에서 업데이트되는 내용 중 패치노트를 통해서 확인하기 어려운 정보는 

    GM 노트 및 네이버 포스트, SNS 등으로 다양하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시즈널 이벤트는 항상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선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판의 다양한 공식 채널들을 팔로우/구독/알람 등을 설정하시면 

    한국판에 관련된 소식을 더욱 빠르게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가맹 PC방 안내를 최신 버전으로 갱신해 주세요. 가맹으로 표시되어 있는 PC방에 전화했을 때
    가맹이 아니라고 안내받은 적이 많았으며, 새로 가맹이 된 곳도 기록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또, 가맹 PC방임에도 불구하고 파판14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과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가맹 PC방 안내는 가맹 업체인 웹젠 측에서 직접 관리하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가맹 PC방 내 파이널판타지14 클라이언트 설치 및 관리는 가맹 PC방 업주가

    직접 관리하고 있으므로 파이널판타지14 강제 설치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모험가님들 불편함은 이해하고 있기에 가맹업체인 웹젠 측에 

    가맹 업체 안내 및 클라이언트 설치에 대해 지속해서 논의하고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수많은 매크로들도 문제긴 한데, 아이템을 현거래하려는 시도를 제재할 순 없나요?
    하우징 같은 경우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 가보면 매물이 올라와 있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런 사람들의 계정 자체를 제재시킬 순 없을까요?
    한국 운영팀 답변

    거래 사이트의 정보는 근본적으로 타 회사의 정보이기에 우리 정보와 매칭시키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실제 게임상의 거래 근거가 확보될 시 조치가 가능한 부분이며,

    현재까지도 이를 토대로 진행해 왔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파티 찾기 기능 중에서 ‘무작위 임무: 숙련자’가 최상단에 뜨는 걸 악용하여
    모집 임무와 관계없는 공대 모집, 아이템 판매 등의 홍보가 무분별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제재한다는 답변을 받은 적이 있으나, 답변의 설득력이 느껴지지 않는 양이 올라올 때도 있습니다.
    신고가 들어와 제재하는 부분과 별개로 운영진이 모니터링하는 것이 있나요?
    한국 운영팀 답변

    파티 찾기의 원 목적과 맞지 않는 거래/상업적 홍보 글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 맞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1 2 3 4
최신 회차 Q&A 다시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