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터라이브 Q&A

43회
2023.09.16
PATCH 6.35
  • 홈페이지 대표 캐릭터 설정 중에 클래스 설정을 잡으로 변경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직업이 음유시인인데, 아직 궁술사로 되어 있어서 아쉽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본 질문은 신생-창천 시절에 유저분들의 문의와 질문을 몇 번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본 사양의 원인은 게임 서버에서 게임 통계 데이터를 가져올 때 창천부터 추가된 잡들은 잡으로 오는데,

    신생시절에 존재했던 직업의 경우 클래스로 가져오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원인입니다.


    예전에 질문을 받았었을 당시에 한국판 운영팀의 상황에선, 게임 서버에서 제공해 주는 데이터를

    우리가 재가공해서 잡으로 표기해 주는 사양을 개발하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이 질문을 계기로 다시 내부 검토를 진행했습니다.


    검토 결과, 현재 게임 서버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저 여러분들이 대표 캐릭터 설정 시

    클래스나 클래스에서 이어서 개방할 수 있는 잡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상태입니다.

    예를 들면 창술사 클래스는 창술사 or 용기사로 선택할 수 있게,

    비술사면 비술사 or 학자 or 소환사로 선택할 수 있는 형태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방법은 현재 논의를 계속하고 있고 실제 가능 여부에 따라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지금 당장 어떻게 제공해 드릴지 명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가공하고 표기해 주는 필요 제반 사항들을 논의하여

    내부적으로 준비되는 대로 선보여드릴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캐릭터 생성 후 모험록을 사용하려고 하면, 홈페이지에 동기화되는 시간 때문에 당일에 게임을 즐기기 어렵습니다.
    이벤트도 참여나 진행도를 다음날에 확인해야 해서 번거롭습니다.
    신규 캐릭터의 이벤트 참여나 크리스탈샵에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도록 게임과 홈페이지를 실시간 동기화 해주실 수 없나요?
    한국 운영팀 답변

    이 질문 또한 앞서 답변드린 질문과 동일하게 신생 시절부터 몇 번씩 받았던 질문인데요.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 게임 내 데이터와 홈페이지의 데이터가 실시간 동기화되지 않아서

    겪는 불편사항들에 대해선 저희들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또 개선시켰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말씀하신 모험록과 같은 크리스탈샵의 상품들을 구매할 때,

    그리고 한국판 단독으로 진행하는 여러 이벤트들의 결과를 확인할 때 번거로운 부분이 사실이긴 하나,

    이는 저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것이 아닌, 한국판 서비스사 이기에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말씀하신 기능을 저희가 제공해 드리기 위해선, 게임 서버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모든 실시간 데이터들을,

    우리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을 시켜야 하는 대단히 큰 코스트가 투입되는 이슈인데,

    개발사 입장에선 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사에게 제공해 주는 것이 상당히 곤란한 내용이고

    또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도 없지 않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개발사와 합의하여

    1일 1회 취합 및 동기화 방침을 결정, 진행하게 된 이유입니다.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현 상황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모험록의 경우, 게임 데이터와 별개로 당일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이 확정되면 별도로 안내 드릴 예정이오니,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로그인 후 런처에서 크리스탈샵이나 이벤트 페이지를 클릭하면 자동 로그인이 되면 좋겠습니다.
    타 게임에서는 런처에 있는 페이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보안이나 채널링같은 이유가 있어서 안되는 건가요?
    한국 운영팀 답변

    죄송합니다. 보안상의 이슈가 있어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있는 사항은 알고 있으나, 최근 대규모 해킹 시도가 있었고

    실제로 해킹을 당하신 분들도 적지 않아서 올해 7월 10일에 저희가 계정 보안 강화 안내 공지도 드렸었습니다.

     

    보안이란 것은 불편할수록 강해지는 것이기에 부디 너그러이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다른 여러 온라인 사이트와 우리 FF14의 계정 정보가 같거나 비슷하다면

    조속히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고 OTP, IP 관리와 같은 서비스로

    자신의 본인의 계정 보안에 좀 더 신경 써 주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42회
2023.05.27
PATCH 6.25
  • 모바일 홈페이지가 조금 아쉽습니다.
    이용권이 얼마나 남았는지,
    집사 고용 현황이나 초코보 가방 기간 등의 정보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어려워
    PC버전으로 변경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이런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내부 검토했고 적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이용권이나 부가 서비스 현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등록된 댓글 순서 조정이 되고, 이미지도 올릴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Q&A에 어떤 질문이 있는지, 어떤 글이 추천받았는지 보고 싶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앞에 질문과 동일하게 모바일 페이지에 관련된 내용이네요.


    내부 검토를 진행하였는데 댓글 정렬 기능은

    근시일 내에 가능할 것으로 확인되어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모바일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부분은 당분간은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재 모바일 페이지의 구조를 새롭게 개발해야 하는 형태로

    생각보다 작업 사이즈가 큰 것으로 확인되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개편을 진행해야 할 듯합니다.


    우선은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PC를 이용한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리고,

    추후 여유가 될 때 다시 한번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크리스탈샵에 정렬 기능을 추가할 수 없을까요?
    지금은 출시순도, 가나다순도 아니어서 필요한 걸 찾기가 어렵습니다.
    가격순, 최신순, 인기순과 같이 정렬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말씀 주신 기능이 있으면 더 편리하게 크리스탈샵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추가할 수 있는지 검토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매 업데이트마다 직업별로 변경사항을 직업 가이드에서 정리해 주신 부분을 잘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눈에 전체 직업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기 힘들어서
    패치노트 등으로 한 줄씩이라도 적어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건의 주신 내용 인지했으며 검토 후에 가능한 부분이라면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태그:#현장접수
41회
2023.01.07
PATCH 6.18
  •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캡스 락(Caps Lock)이 켜져 있으면
    런처처럼 알려주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실 수 있을까요?
    한국 운영팀 답변

    네 진행하겠습니다.

    내부 검토를 완료한 사항이라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1월 25일 홈페이지 캡스 락 알림 기능 추가

    태그:#Q&A 사전 접수
  • 이벤트 보상을 아이템 보관함에서 발송할 때
    상품명에서 어떤 이벤트의 어떤 보상인지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크리스탈 대항전 출석 보상'으로만 적혀있으면,
    이게 클러스터인지 꼬마 친구인지 알 수가 없어
    지난 이벤트 페이지를 다시 확인해야 하니 번거롭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일부 이벤트 보상은 이벤트 보관함에서 어떤 아이템인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

    확인하려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번거롭고 불편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템 보관함에 '출석 보상'이라고만 표기되어 있고,

    어떤 아이템이 보상인지 바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 진행할 이벤트부터는 받은 보상이 어떤 아이템인지 알 수 있도록,

    보관함 페이지에 '출석 보상(전송망 이용권)'과 같이 아이템 명칭을 표기하도록 개선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아이템 보관함에서 이벤트 보상 아이템을 한 번에 최대 5개까지만
    인게임으로 발송 가능한 걸 개선할 수 없을까요?

    매일 게임에 접속하다 보니 이벤트 아이템이 많이 쌓이는데,
    크리스탈샵에서만 볼 수 있는데다 모그레터도 하나씩 받아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합쳐서 받을 수 있도록 개선을 고려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관련해서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지만 개선이 어렵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인게임으로 아이템을 발송할 때 이벤트 보상과

    구매 상품 모두 동일한 프로세스로 발송됩니다.


    한번에 많은 아이템을 발송하면 요청 처리가 많아져서 서버에 부하가 발생하고

    이 부하가 쌓이면 크리스탈샵 유료 상품도 받는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험가분들이 상품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최대 5개로 제한했고,

    더 늘리면 아이템을 받는데에 오래 걸릴 수 있어서 늘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추후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보상 지급방식을 조금 더 고민하여,

    이러한 문제를 감소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1 2 3 4 5
최신 회차 Q&A 다시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