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터라이브 Q&A

41회
2023.01.07
PATCH 6.18
  •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캡스 락(Caps Lock)이 켜져 있으면
    런처처럼 알려주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실 수 있을까요?
    한국 운영팀 답변

    네 진행하겠습니다.

    내부 검토를 완료한 사항이라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이벤트 보상을 아이템 보관함에서 발송할 때
    상품명에서 어떤 이벤트의 어떤 보상인지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크리스탈 대항전 출석 보상'으로만 적혀있으면,
    이게 클러스터인지 꼬마 친구인지 알 수가 없어
    지난 이벤트 페이지를 다시 확인해야 하니 번거롭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일부 이벤트 보상은 이벤트 보관함에서 어떤 아이템인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

    확인하려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번거롭고 불편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템 보관함에 '출석 보상'이라고만 표기되어 있고,

    어떤 아이템이 보상인지 바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 진행할 이벤트부터는 받은 보상이 어떤 아이템인지 알 수 있도록,

    보관함 페이지에 '출석 보상(전송망 이용권)'과 같이 아이템 명칭을 표기하도록 개선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아이템 보관함에서 이벤트 보상 아이템을 한 번에 최대 5개까지만
    인게임으로 발송 가능한 걸 개선할 수 없을까요?

    매일 게임에 접속하다 보니 이벤트 아이템이 많이 쌓이는데,
    크리스탈샵에서만 볼 수 있는데다 모그레터도 하나씩 받아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합쳐서 받을 수 있도록 개선을 고려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관련해서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지만 개선이 어렵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인게임으로 아이템을 발송할 때 이벤트 보상과

    구매 상품 모두 동일한 프로세스로 발송됩니다.


    한번에 많은 아이템을 발송하면 요청 처리가 많아져서 서버에 부하가 발생하고

    이 부하가 쌓이면 크리스탈샵 유료 상품도 받는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험가분들이 상품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최대 5개로 제한했고,

    더 늘리면 아이템을 받는데에 오래 걸릴 수 있어서 늘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추후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보상 지급방식을 조금 더 고민하여,

    이러한 문제를 감소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크리스탈샵의 아이템 보관함에서 아이템을 발송할 때,
    계정 내의 어느 캐릭터로 보내졌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그레터의 우편 처리가 늦어져서 길면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고
    제대로 발송되었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먼저, 크리스탈샵에서 게임 내로 전송한 아이템의 발송이

    지연되는 케이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나 신규 상품의 추가로 크리스탈샵에서 전송되는 건수 자체가 많아서 발생하는 케이스와

    우편함이 가득 찬 상태에서 발송된 케이스가 있습니다.


    우편함에 공간이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발송 시도를 하는 경우,

    부하가 발생하기 때문에 발송 실패 후 곧바로 재발송 시도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부 우편을 삭제하고 공간을 만드신 후에도 바로 도착하지 않기 때문에

    혹시, 내가 다른 캐릭터로 발송한 것은 아닌가라는 걱정을 하시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잠시 후면 정상적으로 도착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문의를 보내주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대해 말씀해 주신 것과 같이 크리스탈샵에서 어떤 서버와 캐릭터를 선택해서 발송을 했는지

    표시하는 기능을 도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2022.02.12
라이브 Q&A
  • 어떤 지역의 어떤 상인이 각 레벨대에 맞는 장비를 판매하고 있는지
    인게임이나 공식 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비를 바꾸고 싶은데 장터게시판이 제작 아이템 말고는 레벨링을 하는 도중에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항상 알 수가 없어요.
    저레벨 지역은 기본 대도시를 가면 된다지만 고레벨로 갈수록 찾기가 힘듭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현재 공식 가이드에서는 장비 아이템의 착용 레벨대별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있으며, 

    아이템명을 클릭하게 되면 입수처나 판매 중인 NPC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검색을 위해서는 아이템명을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질문 주신 부분과 같이 편리한 검색/열람이 어려운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추후 공식 가이드 개편을 거쳐 말씀 주신 부분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해당 작업은 큰 코스트가 필요한 사항으로 근 시일 내 적용은 어려워 GM노트, 플레이 가이드 등을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께 단계적으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공식 가이드에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40회
2021.08.07
PATCH 5.45
  • 공식 홈페이지의 커뮤니티 게시판에 하우징 스샷 게시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말씀 주신 의견은 하우징 정보와 함께 다른 모험가님들의 예쁜 하우징 스크린샷을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생각됩니다.


    간단히 답변 드리자면 게시판 추가는 가능!

    말씀 주신 하우징 스크린샷 게시판의 형태를 하우징과 관련된 스크린샷과 함께 사용된 가구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고민하고 개선해서 반영하고자 합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어떤 형태로 보여주는지에 따른 기획과 게시판 기능에 대한 개발 시간이 필요하기에,

    우선 스크린샷 게시판에 카테고리를 넣어 하우징 관련 스크린샷만 편리하게 모아 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초보 모험가 길라잡이에 스킬 배열에 관해서도 안내해 주실 수 있을까요?
    인게임 내 [P] 단축키를 눌러 스킬 창에서 역할 스킬 및 리미트 브레이크를 꺼내야 한다는 사실도 모르는 새싹들이 종종 보입니다.
    특히 역할 스킬은 자동으로 꺼내지지 않아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새싹 시절에 지인의 도움으로 많은 것을 배웠기에,
    지인 없는 초보자는 많은 것을 모를 수도 있겠다고 생각됩니다.
    만렙 까지 자주 사용되는 갈론드, 이딜샤이어, 스카이와 장비들의 입수 방법과 교환장소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초보 모험가가 길라잡이에 대한 개선을 요청해 주셨는데,

    이 부분은 개선 방향에 대해서 내부에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말씀 주신 정보들은 초보 모험가 길라잡이의 각 레벨별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만

    정보 확인에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으로 생각합니다.

    모험가님께서 주신 의견처럼 해당 레벨 구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을 더 쉽게 안내드릴 수 있도록 개선하겠으며

    역할 스킬에 대한 내용 또한 설명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리며 초보 모험가님들께 쉽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39회
2021.04.12
PATCH 5.35
  • 크리스탈샵의 '마이크리스탈 > 상품구매내역' 메뉴 중 전체 상품 구매내역, 선물 발송 내역은
    연도 선택 후 월 단위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ex: 2020년 1월, 2월…)

    연 단위나 반기 등 긴 기간을 설정해서 검색되게 해주실 수 없을까요?
    일년 치 구매내역을 보려고 하면 12번을 검색해야 해서 번거롭습니다.
    크리스탈 충전 내역이나 청약 철회 등에 대해서도 적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크리스탈샵 내의 마이크리스탈 메뉴에서 월별로 충전/구매/선물이력/청약 철회 등의 조회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검색 기간이 월단위로 한정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모험가님이 주신 의견처럼 조금 더 장기간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과거에 진행된 이벤트들은, 앞으로 어떤 이벤트가 진행될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나
    파판14는 종료된 이벤트 페이지에 접근이 불가능해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이전에 진행한 야만족 관련 이벤트도 야만족 콘텐츠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페이지였는데, 삭제돼서 너무 아쉽습니다.

    이벤트 페이지가 종료되는 이유와 앞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유지해 주실 순 없는지 궁금합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말씀 주신 의견은 이전에도 여러 차례 접수된 바 있어, 이벤트에 대한 히스토리 유지에 대한 부분과 

    많은 시간 고민했던 이벤트들을 종료 이후에도 모험가 여러분들께 

    이미지 상으로나마 계속해서 보여드렸으면 하는 부분에 운영진도 공감하였습니다.


    따라서, 규정상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종료 처리를 했던 페이지를

    2021년 프린세스데이 시즈널 이벤트 이후부터는 별도의 종료 처리를 하지 않도록

    페이지를 설계하여 노출시키고 있어 앞으로의 이벤트들은 모두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21년 프린세스데이 시즈널 이벤트 이전 종료된 이벤트 페이지는 

    페이지의 구조상 전환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 홈페이지 스타일이 불편합니다.
    게시판에 댓글 작성 시 200자 제한도 너무 빠듯하며, 한 페이지에 보이는 댓글 수도 적어 내가 작성한 댓글을 찾기 어렵습니다.
    또, 문의 작성 시 간혹 엔터도 먹히지 않아 글 작성이 까다롭습니다.

    댓글을 페이지 형식으로 노출하는 등 기능적인 면에서 보다 편한 구조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운영팀 답변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해당 부분은 운영진들도 공감하며,

    이미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현재 개선방향을 검토 중이고 길지 않은 시간 내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홈페이지의 여러 메뉴들을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태그:#Q&A 사전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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