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오류의 경우 PC 장치 및 소프트웨어 및 다이렉트X 사이에서 발생하는 오류이며,
사용하시는 PC 의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사항을 확인하시어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이렉트X 최신 버전 업데이트
다이렉트X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다이렉트X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다이렉트X 복원
다이렉트X 프로그램이 손상되거나, 불법 개조된 Windows OS를 사용하실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다이렉트X 프로그램의 복원이 필요합니다.
MicroSoft사가 지원하는 다이렉트X 복원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기 바라며,
경우에 따라 Windows OS의 재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업데이트 최신화
Windows는 보안 업데이트, 호환성 업데이트 등이 주기적으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의 정상 작동을 위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다이렉트X의 최신 버전 설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PC 주요 장치 드라이버가 구버전일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게임 프로그램/레지스트리의 손상 및 변조 가능성
프로그램 제거(앱 제거)를 통해 파이널판타지14를 완전히 삭제하신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