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노트

GM노트 156화

번호 164
FF14운영자
21-10-19 16:00 조회 33837


안녕하세요. GM네네바루입니다.
GM노트에서는 어느덧 세 번째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 에는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정말 다양하고 멋진 탈것들이 있는데요! 
이번 편에서 다룰 내용은, 그중 많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희귀한 업적 탈것 5종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GM네네바루도 이미 획득했거나 도전 중인 탈것들이니 함께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GM노트 156화는 V5.5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5개의 희귀 업적 선정에는 GM 네네바루의 주관이 듬뿍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는 얻을 수 없는 업적 탈것(더 피스트,가로 콜라보,요괴워치 콜라보 탈것 등)은 대상에서 제외하였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전설의 기계룡 '렌더바페'

파이널판타지14 각 확장팩의 극 토벌전 모든 탈것 수집 보상 중 칠흑편, '렌더바페' 입니다!
압도적인 크기와 각 잡힌 외형, 그리고 칠흑의 반역자 로비 배경음악…… 정말 가슴이 웅장해지는 탈것이지 않나요?!
그리고 이전 확장팩 탈것들이 1인승이라 의외로 잘 지나치시는 내용…. 렌더바페는 무려 2인승 탈것이랍니다!

업적 카테고리 아이템 - 일반
업적명 '훨씬 빨라'
보상  칭호 '훨씬 빠른'
칠흑의 반역자의 극 난이도 토벌전에서 드롭되는
귀베르 피리 7종을 모두 습득한 상태로 
 기라바니아 호반지대 (X:11.5 Y:22.5)의
NPC "갈론드 아이언웍스 원형사"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 진행 후 얻을 수 있습니다.
('티타니아 귀베르', '이노센스 귀베르', '그림자 귀베르', '루비 귀베르', '빛의 귀베르',
'에메랄드 귀베르', '다이아몬드 귀베르')
※극 보즈야 추억전은 탈것이 존재하지 않아 업적 조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GM네네바루의 간략 Tip!
 1. 에메랄드 귀베르와 다이아몬드 귀베르를 제외한 탈것은 우상 99개로 피리 교환이 가능합니다. 
   율모어(X:10, Y:11.7)에 있는 NPC '파사드' 에게 이노센스/티타니아/그림자/빛의 귀베르를
   모르도나(X:22.7 Y:6.7).2 Y:11.7)에 있는 NPC '카인타나' 에게 루비 귀베르를 교환 가능합니다.
 
  2. 다이아몬드 귀베르를 제외한 모든 귀베르는 드롭률이 기본 확률보다 완화된 상태입니다. 
   다음 업데이트인 V5.55에 에메랄드 귀베르의 드롭률 완화가 한 번 더 이루어지고 탈것 우상 교환이 가능해지며, 
   다이아몬드 귀베르의 1단계 드롭률 완화가 진행될 예정이니, 탈것 업적을 시작하시는 분들께선 참고 부탁드립니다!
 
  3. 80레벨 극 토벌전 도전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신생/창천/홍련편 또한
   각각의 탈것 수집 보상이 있어 조율 해제(인원수 제한 해제) 후 도전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좌측부터 신생 탈것 '기린', 창천 탈것 '봉황', 홍련 탈것 '구미호' 입니다>

 
두 번째. 탑승용 카드 '마법 카드'  (V5.55에 획득 가능합니다.)

다음 업데이트! V5.55에서 획득이 가능한 탈것 '마법 카드' 입니다.
바로 트리플 트라이어드 카드를 타고 날아다닐 수 있게 되는데요!
에이… 위에 반짝반짝 멋진 탈것들을 보다가 갑자기 평범해 보이신다고요? 
하지만… 얻는 방법이 제법 까다로운 만큼, 희소성이 있을 것으로 보여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업적 카테고리 캐릭터 - 골드 소서
업적명 '뼛속까지 카드광'
보상  칭호 '카드 박사'
V5.55 업데이트 이후 
 '트리플 트라이어드 카드를 'No. 1부터 No. 312'까지 모두 입수'하면
업적이 완료되며, 업적 달성 시
'카드 수집가를 위한 선물'이라는 퀘스트가 개방되어
퀘스트 진행 후 탈것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GM네네바루의 간략 Tip!
 1. V5.5에서는 No. 308 카드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미리 준비하면 V5.55에는 4장만 더 모으면 된다고요!
   (GM네네바루도 No. 308까지 모두 모으고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중이랍니다 +_+)
 
 2. 획득하지 못한 카드는 내 캐릭터 > 골드 소서 > 카드 목록에 해당 카드를 클릭하면 획득처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주요 입수 경로에 ??? 로 뜨는 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를 획득하기 위한 선행 퀘스트 등이 완료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3. 다소 입수 난이도가 높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영웅들의 카드들(카드 목록 내 12번 탭)은
 탈것 획득 업적에 포함되지 않으니 부담 없이 도전해 보세요!
 

 4. V5.5 패치 이후 트리플트라이어드 NPC 대전시 카드 획득 확률이 완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체감이 확 될 정도더라고요..!)
   또한 4,5 성 카드는 1장밖에 쓰지 못했던 덱 구성이 5성 1장, 4성 1장을 포함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덱이 약할 때 자꾸 패배를 안겨주던 일부 NPC들을 좀 더 쉽게 혼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구체형 운반 시스템 '호송 시스템'

보기만 해도 탐스럽게(?) 생긴 공 모양 탈것에, 전용 탈것 기술까지! 
PvP를 통해 얻는 탈것인 만큼 희귀하고 눈에 잘 띄는 탈것입니다!
 
업적 카테고리 PvP - 전장
업적명 전장 상주: 5단계
보상 호송 시스템 인증 열쇠
일일 규칙이 적용된 전장에 참전하여 총 100회 승리
30레벨 이상의 전투 잡으로
임무 찾기 - 일일 도전: 전장을 통해 입장한 후,
전장에서 1승을 할 때 카운트되며 100승 달성 시
업적 칸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탈것입니다.
 
GM네네바루의 간략 Tip!
 1. 전장의 대상 임무는 4일 로테이션으로 진행되며 매칭 집중도가 높은
   봉인된 바위섬(쟁탈전), 온살 하카이르(계절끝 합전)가 대상인 날에 참여하시면 좀 더 수월합니다.

 2. 승리 시에만 카운트되는 업적 특성상, 빠른 업적 달성을 위해선 승률이 매우 중요합니다!
  PvP 임무에서의 기술은 기존에 사용하던 PvE 기술과는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내 캐릭터 - PvP 프로필 - PvP 기술에서 내 직업의 PvP 기술을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3. 영웅의 개선, 온살 하카이르: 5단계, 영광의 평원: 5단계 업적 등 다른 
PvP 탈것 업적들도
   동시에 카운트가 되기 때문에, 겸사겸사 진행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네 번째. 3개의 뿔을 가진 고대 야수 '트리케라톱스'
 
친구 고대 야수 티라노사우루스는 그래도 얻기 쉬웠는데 왜 너는…….
언제든지 마물 전파가 오면 잡으러 갈 수 있고, S급 소환도 자신만만한 당신! 얻을 자격이 있는 탈것입니다.
(전…이제 절반 정도 달성했는데 아직 한참 남았네요….)
 
업적 카테고리 전투 - 마물 사냥
업적명 너츠의 마물 사냥꾼
보상 트리케라톱스 뿔피리
칠흑의 A급 사냥: 3단계 - '노르브란트의 A급 정예 마물 2,000마리 처치'
칠흑의 특급 사냥: 3단계 - '노르브란트의 S급 정예 마물 1,000마리 처치'
를 동시 만족한 후
업적 칸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탈것입니다.
 
GM네네바루의 간략 Tip!
1. '칠흑의 반역자'에 추가된 지역에서만 카운트되는 업적이라, 칠흑 마물런이 활발한 요즘 같은 시기에 도전해 보시기에 적기입니다!  

2. 신규 추가된 펜리르 서버를 비롯하여 5개의 서버의 '서버 텔레포' 기능을 이용하면 더더욱 많은 마물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링크셸이나 서버초월링크셸 등을 통한 모험가 분들 간의 마물 정보 공유도 활발한 편이니,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세요!
 
3. 지역 무관하게 A급 3,000마리, S급 2,000마리를 잡아야 하는 비슷한 유형의 업적 
  '전설적인 마물 사냥꾼'도 동시 카운트되어 '센추리오 호랑이' 탈것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게 더 멋있어 보이는 건 기분 탓이겠죠..?)
 
 
마지막 다섯 번째. 대형 페가수스 '아스트로페'
 
대망의 마지막 탈것은 극악의 난이도로 익히 알려진 희귀 업적 탈것 아스트로페 입니다!
대형 크기에 걸맞게 2인승 탈것으로 언약자, 부대원, 깐부 누구든지 함께 탑승이 가능합니다.
화려한 빛이 나지는 않지만, 어려운 입수 난이도 덕에 엄청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탈것 중 하나입니다.
 
업적 카테고리 캐릭터 - 일반
업적명 '든든한 선배: 6단계'
보상  아스트로페 호루라기
무작위 멘토: 2,000회 완료
이후 업적 칸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탈것입니다.
 
 '든든한 선배: 6단계' 업적 도전을 위해서는 2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1. 전투 멘토가 될 것
 - 던전/토벌전을 1,000회 완료 
 - 플레이어 추천 1,500회 획득 
 - 방어 역할  80레벨 역할 퀘스트 완료
 - 회복 역할  80레벨 역할 퀘스트 완료
 - 물리 공격 역할 잡, 또는 마법 공격 역할 잡 중 하나 이상 80레벨 역할 퀘스트 완료 
  위 조건을 달성 후 서부 라노시아(X:28.2 Y:24.4)에 있는 초보자의 집이나
 각 도시 등의 NPC '모험가 지도교관'에게 말을 걸어 멘토가 될 수 있습니다.
 

2. 무작위 임무: 멘토를 개방할 것
  파이널판타지14에 존재하는 모든 전투 콘텐츠를 1회 완료 시에 매칭이 가능해집니다.
 (칠흑의 반역자 극 난이도 토벌전, 영웅/절 난이도 레이드, 망자의 궁전, 천궁탑, 에우레카와 세이브 더 퀸 등 탐색형 콘텐츠 제외)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경우 추가된 콘텐츠도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무작위 멘토는 초보자/복귀자 모험가의 매칭 지원을 위한 시스템으로
  파이널판타지14에 막 입문하거나 다시 적응 중이신 모험가분들을 많이 접하시게 됩니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전멸할 수 있고, 던전 공략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나,
  '멘토'로서 도전한 만큼 초보자분들을 힘껏 도와가며 진행 부탁드립니다!
 
GM네네바루의 간략 Tip!
1. 급하게 도전하시려고 하면 높은 확률로 포기하게 되는 업적입니다.
 하루 몇 판, 이번 달에는 몇 번까지~ 이런 식으로 작은 목표를 정해두고 천천히 도전하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2년 전에 300판 정도 급하게 달렸다가(?) 포기하고… 올해 재도전하여 7개월 만에 2,000회를 달성했습니다...)
 
2. 무작위 임무: 멘토의 임무 대상 범위가 넓어 예상치 못한 임무에 매칭될 수 있습니다.
 자주 매칭되는 던전/극 토벌전 등에 대해 간략하게 초보자분들이 질문할 때 알려드릴 메 매크로를 작성해두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투신 오딘 토벌전,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극 리오레우스 수렵전 등등….)
 
3. 전투를 많이 치러야 하는 업적으로 부수적으로 카운트되는 업적들이 매우 많습니다.
   업적에 관심이 많은 모험가분이라면 여러 가지 업적을 동시에 노리실 수 있습니다!
  - 길이 남을 모험담: 3단계(던전 및 토벌전 10,000회 완료) 
  - 더 인상깊었던 그 사람: 2단계(플레이어 추천 받기 3,000회)
  - 분해하고 분해하고 또 분해하고 다시 분해하고(분해 10,000회)
  - 방어 역할 관련 업적 등등... 
 
이렇게 GM네네바루 주관으로 뽑은 5가지 고난도 업적 탈것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전 GM노트 135화 트러스트 편에서 소개한 업적에 이어 자꾸 어려운 숙제를 들고 오는 GM이 되어가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희귀 업적을 달성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읽어주신 모험가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코로나바이러스와 환절기 건강에 항상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아 그리고 정말 마지막으로!  
 2022 팬페스티벌 서울의 '온라인 콘테스트'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코스프레, 일러스트, 조형물, 스크린샷의 네 개 부문에 접수가 가능하니 기간 내에 꼭!!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7
9
마시모 (21-12-02 13:11)
모그리 | 비술사 | Lv.80
카드작 하고있었는데 완화되었군요...흑흑...남아있는 카드중에 사람들이 잘 안가는 연합레이드도 있고 토벌전도 있어서 눈물흘립니다...보이드쪽 이벤트 함 더했으면 좋겠다...흑흑흑...조율걸고...흑흑...
베라' (21-11-26 11:15)
모그리 | 어부 | Lv.80
이걸 왜 여기다... 상관없는 댓글 도배는 별로 보기 좋지 않네요
  •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기념 신규 상품 출시
  • 가맹 PC방 버닝 이벤트
  • [35] 별의 노래
  • 무료 플레이 혜택
  • GM노트 186화
  • V6.5 업데이트 노트
  • 샬레이안 마법대학 게임학부 7화
  • 못다 한 이야기: 삭월편 4화
  • 내 정보 업데이트 이벤트
  • 모험가 성장 지원
  • 우대 서버 혜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