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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P/D에게 물어봐! 사전 접수 안내

번호 179
FF14운영자
25-01-14 15:03 조회 9113



안녕하세요.

최고의 모험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 입니다.

 

레터라이브 45회 '요시다 P/D에게 물어봐!' 코너에서는
모험가님들께서 궁금해하셨던 
던전, 레이드와 같은 전투 콘텐츠에 대해서

요시다 P/D의 답변을 레터라이브를 통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다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질문을 사전에 접수받고자 하오니
자세한 접수 방법은 아래 본문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시다 나오키 P/D에게 물어봐! 접수 방법]

> 접수 기간: 2025년 1월 14일(화) ~ 2025년 1월 19일(일) 23:59 까지
> 접수 방법: 
글 하단 댓글을 통해 질문 내용 접수
 

평소에 궁금해 하셨던 던전, 레이드와 같은 전투 콘텐츠에 대해서

즐겁고 재밌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하오니
 
모험가님께서 가지고 계신 유쾌하고 재치있는 질문들을
꼭! ‘요시다 P/D에게 물어봐!’ 코너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남겨주신 내용들은 운영진이 신중하게 검토하여
요시다 P/D님에게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질문을 작성해주시면 검토 후, 레터라이브 45회에 선정된 질문에 한해 답변될 예정입니다.
※ 이전 레터라이브를 통해 답변드린 질문들은 홈페이지 레터라이브 Q&A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개의 질문에는 1개의 내용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시다 P/D에게 물어봐!'에서는 모험가 여러분들의 궁금한 사항을 우선적으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건의, 요청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1:1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게시글의 취지에 맞지 않거나 홈페이지의 운영정책을 위배하는 댓글은 별도의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레터라이브 45회 생방송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해주시는 질문들은 꼼꼼하게 검토 및 전달할 예정이오니,

모험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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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식빵 (25-02-01 22:20)
초코보 | 비술사 | Lv.100
하우징 아이템에 마작 테이블을 만들어주세요 
리니프 (25-01-29 15:27)
펜리르 | 환술사 | Lv.92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놀이컨텐츠 내주시면 좋겠어요. 하우징, 마작, 초코보 경주처럼 그냥 재미를 목적으로 하는거요. 게임 내에 주사위 시스템이 잘되어있으니 TRPG나 보드게임처럼 다른 유저와도 즐길 수 있는 컨텐츠여도 좋을거 같은데 추가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오르오르테 (25-01-28 15:05)
펜리르 | 현자 | Lv.100
마테리아 정제 창에서 결속도 100퍼센트가 된 장비에서 마테리아를 얻을 때 기본 선택이 [아니오]가 아니라 [예]였으면 좋겠습니다.
과거 결속도가 가득 찬 장비에서 마테리아를 정제하면 장비가 파괴되는 것 때문에 실수로 중요한 장비를 파괴하지 않도록 배려한 것임은 이해하지만, 마테리아를 정제해도 결속도 초기화 외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패치된 지 한참 지난 지금 시점에서는 바뀌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비 중인 모든 장비가 결속도가 가득 찼다고 했을 때,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포함하면 12개나 되는데 일일이 [예]를 누르기가 너무 번거롭습니다. 결정키를 반복해서 누르는 것만으로도 장비에서 마테리아를 연속해서 정제할 수 있도록 패치되면 불편함이 줄고 편의성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데레 (25-01-26 21:50)
톤베리 | 도끼술사 | Lv.60
확장팩이 늘어나고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서 레벨링의 피로도가 상당히 심해졌음. 부직업 육성 보너스를 50% 증가시켰지만 레벨자체가 너무 높아짐에따라 제일 좋은 효율인 던전을 도는것조차 너무 오래걸리고 지루한 과정이 됐다고 생각함. 부직업 육성 보너스도 부직업 육성 갯수에따라서 더 보너스를 추가하거나 다른 레벨링 방식을 추가하는 등. 레벨링 방식에 대한 새로운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리데레 (25-01-26 21:45)
톤베리 | 도끼술사 | Lv.60
파판14는 직업변경이라는 방식이 있어서 한캐릭터로 많은 캐릭터를 할수있지만, 레이드에서 획득하면 BIS아이템의경우 '고유'아이템이기 때문에 같은 역할군의 직업들에서는 마테리아가 다르면 손쉽게 변경하지 못하고 수제로 마테리아를 바꿔서 사용해야한다는 아쉬운점이 존재함. 명확한 해결책은 떠오르지 않지만 같은 역할군 내에서도 마테리아가 다른 장비를 쉽게교체해서 착용할수있는 시스템이 생기면 좋겠음
리데레 (25-01-26 21:42)
톤베리 | 도끼술사 | Lv.60
지금은 쓰지않는 단축바를 화면 중앙에 두고, 주요 기술들을 올려두고 보는식으로 사용하고있는데
아예 단축바처럼 모양이 정해진것이 아닌 기술 하나하나를 화면 어디든지 세팅해서 재사용대기시간을 볼수있는 HUD시스템이 생기면 좋겠음 (like위크오라) 그리고 가능하다면 유저들끼리 공유할수있는 시스템도 나온다면 더 좋을것같음
리데레 (25-01-26 21:35)
톤베리 | 도끼술사 | Lv.60
캐릭터의 크기에따라서 중심(피격범위)를 알기 어려운 문제가 있음. 이는 다른 불법프로그램으로 커버가능하지만 인게임내에서 자체적으로 피격범위를 알려주는 설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루가딘 로스갈같이 덩치가 큰 캐릭터들이 레이드같은 전투에서 불합리함을 느낄수있다고 생각함
리데레 (25-01-26 21:33)
톤베리 | 도끼술사 | Lv.60
용기사의 교묘한점프, 무도가의 앞걸음, 리퍼의 지옥입장, 픽토맨서 붓번짐, 백마도사 에테르전이, 나이트의 결연한 수호자같은 기술들의 사용방향 기준이 '카메라 방향'이 되는 설정이 필요함. 캐릭터고정 조작방식을 쓰는 유저는 캐릭터의방향과 카메라의 방향이 같지만 카메라고정방식인 유저들은 캐릭터와 카메라방향이 달라서 원하는 방향으로 직관적으로 스킬을 쓰려면 방향을 바꾸고 사용해야하는 어려움이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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