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공지사항
  • [공지사항] [3차] 2019 팬페스티벌 서울 QnA 안내

    작성일 : 2019.07.26   조회수: 3,937



  • 안녕하세요.
    최고의 모험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 입니다.

    7월 25일(목) [레터라이브 팬페스티벌 특별편 파트1] 방송 전
    모험가님들께서 접수해 주셨던 '사전 접수 Q&A 답변' 코너를 정리하여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2019 팬페스티벌 서울과 관련하여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셨으면 합니다.

    ============================================================================================

    ※ 입장권 구매, 행사 관람 등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안내 드렸던 공지사항으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차] 2019 팬페스티벌 서울 QnA 안내 바로가기]

    Q. 2019 파이널 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일일 입장권도 판매해 주세요.
    A. 양일간의 일정이 완전히 다르고 안전 문제 등의 이슈로 인해 판매하지 않을 예정이며,
    인원 분산 시 안전사고나 관리 등의 문제로 2일권만 판매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팬페스티벌 행사에서도 2일권을 판매했으며, 글로벌 폴리시의 일종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콘테스트 보상인 게일리캣 모자, 클라우드 헤어의 판매 또는 이벤트를 통해 지급 예정이 있으신가요?
    A. 게일리캣 모자와 클라우드 헤어는 크리스탈샵에서 판매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게일리캣 모자의 경우, 2018년도 절바하무트 클리어 이벤트를 통해 1회 지급이 된 바 있으나,
    콘테스트 이외 목적으로는 전혀 계획하고 있지 않다는 점 안내 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특전은 언제쯤 크리스탈샵에서 판매되나요?
    A. 먼저, 입장권 구매 특전(탈것, 꼬마 친구)은 팬페스티벌에 참여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최초로 획득하시게 될 것이며,
    팬페스티벌 종료 후 판매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푸드코트의 경우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푸드코트는 현재 협의 중에 있는 사항으로, 협의 및 확정이 완료된 이후 상세한 안내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한 점은 2017년 팬페스티벌 개최 당시 보다 입점/품목 수를 더 많이 선보여 드릴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레터라이브 특별편 파트2' 방송 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Q. 행사장에 늦게 입장할 경우, 이벤트에 참여를 못하거나 행사를 못보는 등의 불이익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먼저,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행사 시작 시간인 오전 10시 이전부터 입장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만약 개인사정으로 인해 행사 시작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신 경우,
    도착 전 시간대에 진행되는 스테이지 이벤트는 이미 종료 되었기에 관람이 어려우실 수 있으며,
    웰컴 굿즈 수령, 플로어 이벤트 참여, 이 외 행사 참여에 대해서는 지장이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입장 팔찌를 2일간 계속 차고 있어야 하는데 어떤 소재인지 궁금합니다.
    입장 팔찌는 글로벌 팬페스티벌과 동일한 소재로써 제작될 예정이며,
    소재 자체가 각종 페스티벌에서 주로 쓰이는 소재로 접착력이 좋은 코팅 종이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샤워 등의 생활 방수는 가능하며, 물리력을 이용하여 강제적으로 손으로 강제로 뜯거나, 모서리 또는 못에
    걸릴 경우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을 2매 구매 했는데, 친구에게 선물해 줄 경우, 선물 받은 친구도 온라인 굿즈 우선 판매 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나요?
    굿즈 구매를 위해서는 시스템 상 인터파크 티켓에서 입장권을 구매한 이력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입장권을 선물 받으신 경우, 구매 이력이 존재하지 않기에 굿즈 구매가 어려우며, 실제적으로 구매하신 분들만 구매가 가능한 점 안내 드립니다.

    Q. 레이드나 토벌전 같은 PC 체험존이 있을 경우, 패드 유저를 위한 패드가 제공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부 PC에 XBOX 패드 준비 예정입니다.(PC 8당, PC 1 세팅 비율 예상)
    다만, XBOX 이외 패드의 경우 PC 호환성 문제로 인해 지원이 어려워 직접 준비를 해 주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미니 게임 같은 플로어 이벤트들은 어떤 것이 준비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말씀 드리기는 어려우며, 모험가 여러분들께 실망시켜드리지 않기 위해 치열한 협의 중에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관련 사항은 파트2 방송 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Q. 일요일 행사는 몇 시에 끝나는지 궁금합니다. 지방에 내려가야 해서 너무 늦게 끝난다면 일정에 무리가 생길 것 같습니다.
    행사 진행 시간은 10시 ~ 20시 입니다.
    일요일의 경우, 조금 더 빨리 끝날 수 있도록 스케쥴 조율 중입니다만 최대 20시로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017년 팬페스티벌 개최 당시보다 많은 휴게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지만 행사장이니 만큼
    모든 모험가께서 편하게 관람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입니다.
    (판매 예정 굿즈인 '골드 소서 피크닉 매트'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Q. 스트리밍 방송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레터라이브는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합니다.
    스테이지 이벤트는 내부 논의 중이며, 파트2 방송 시 자세히 안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음악 공연은 오롯이 현장에 방문하신 분들을 위한 이벤트로써 절대 방송 계획이 없다는 점 안내 드립니다.

    Q. 우선 입장권과 일반 입장권의 차이를 보다 상세하게 알고 싶어요.
    우선 입장권과 일반 입장권은 입장권 교환처,현장 입장을 위한 대기 동선과 입장 동선이 다릅니다.(우선 입장권은 양일 모두 적용)
    또한, 우선 입장권에 제공되는 스페셜 굿즈는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다만, 우선 입장권은 '우선 입장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기획된 것으로 스페셜 굿즈는 도쿄 팬페스티벌 우선 입장권으로
    '가면 5종 중 랜덤 1'이 스페셜 굿즈로 제공되었던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길 바라며,
    2019 팬페스티벌 서울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